중고신입 · SK하이닉스 / 모든 직무
Q. 중고 신입 직급
안녕하세요. 반도체 공정기술 직무로 이직을 희망하는 직장인입니다. 중고 신입으로 지원할 때, 직급에 따라서 유불리가 있는지 궁금합니다. 현재 ESC 온도 유지용 Chiller CS 엔지니어로 7개월째 근무중이며, 올해 사원에서 주임으로 진급했습니다. 만 26세 입니다. 될 때까지 계속 지원할 생각인데, 경력이나 직급이 너무 많거나 높으면 불리할 수 있나요?
2026.01.03
답변 5
- 하하이닉스 고인물SK하이닉스코전무 ∙ 채택률 76% ∙일치회사
채택된 답변
안녕하세요 경력직이 아니라 중고신입으로 지원하시게되면 경력이 많을수록 회사에서는 환영할겁니다!!
Top_TierHD현대건설기계코사장 ∙ 채택률 96%채택된 답변
크게 의미를 두지 않으셔도 됩니다. 멘티분의 근무기간이 중요하다 할 수 있으며 주임은 말하자면 학사졸이니 분들에게는 없는 직급이라서 괜찮다 할 수 있습니다.
- 린린린아빠2삼성 E&A코이사 ∙ 채택률 81%
채택된 답변
중고신입은 신입일 뿐이라 직급은 크게 중요하지 않다고 보시면 됩니다. 현재 근무하고 있는 경험이 생신입 대비 유리한 조건이 있다고 보시면 될 것 같구요. 아무래도 현재 경험이 지원하는 사업 방향이나 직무와 유사할 경우 도움이 될 것이고 완전히 다른 직무라면 신입지원자들과 큰 차별화는 없다고 생각하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.
- 대대한민국취준생파이팅포스코코부사장 ∙ 채택률 68%
채택된 답변
안녕하세요 후배님, 취업 준비에 수고가 많으십니다. 질문 사항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. 중고신입의 경우 일반적으로 현재 재직중인 회사에서 2~4년차일 때 가장 효용성이 높습니다. 신입으로서 입사함에 있어 나이가 지나치게 많지도 않으며 일정 수준의 경력을 보유하고 있으므로 현업에 빠르게 적응 가능하기 때문입니다. 따라서 본인께서 말씀하신대로 경력과 직급이 지나치게 많을 경우 오히려 불리하게 작용할 수 있으며, 2~4년차의 경력사항을 보유할 때 중고신입 자격으로 이직을 추진함에 있어 승부를 보셔야 하겠습니다. 참고하십시오.
곰직원대웅바이오코상무 ∙ 채택률 93%채택된 답변
안녕하세요. 멘티님. 경력이 3년 이상 이거나 팀장 정도의 관리직이 아니라면 불리함이 없으니 신경 안 쓰셔도 됩니다. 3년 이상 부터는 경력 이직으로 도전을 하셔야 되구요. 3년 미만으로 팀장 직책 까지 승진이 가능하신가요? 그게 아니라면 하위 규모에서 3년 미만에서 대리를 달든, 과장을 달든 신경 안 쓰셔도 됩니다. 해당 직급에 대해서 인정 자체를 안 해주기 때문에요.
함께 읽은 질문
Q. SK하이닉스 R&D공정 AiSK전형 직무질문
안녕하세요, 이번 상반기 SK하이닉스 R&D공정 직무 서류 합격했습니다. A!SK 전형이 작년에 도입되어 정보가 너무 없어 이렇게 질문드립니다. 직무관련질문 2개가 나온다고 들었는데, R&D공정 직무일 경우 어떤 걸 준비하면 될까요? 반도체 쪽에 대해 전공 지식이 없고 감이 안 잡혀 시작이 막막합니다. 우선 반도체공정 기초 공부를 하고 있는데.. 무엇을 공부하면 좋을까요? ㅠ 어떤 유형의 질문이 나오는지, 이후 면접을 위해 추가적으로 어떤 걸 더 공부해야할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.
Q. sk하이닉스 양산기술 면접 질문입니다
안녕하세요 현재 SK 하이닉스 양산기술 최종면접 준비 중에 있습니다. 제가 학부 과정에서는 리튬 관련해서 연구를 진행했는데, 만약에 면접관분들께서 왜 리튬에 대해서 연구를 진행했냐고 물어보시면 솔직하게 당시에는 배터리에 관심이 있었다고 말씀을 드리는게 좋을까요? 아니면 좀 변명을 해보는게 좋을까요? 솔직한 조언 부탁드립니다.
Q. sk하이닉스 양산기술 면접 준비
sk하이닉스에 양산기술 직무 이력서에 논리회로 레이아웃 및 회로 설계 교육 경험을 작성하였는데 면접 시 회로설계 경험이 양산기술 직무와 무슨 연관이 있는지 질문이 들어올 것 같습니다 어떻게 답변하는 것이 맞을 지 조언을 구하고 싶습니다 (소자 직무를 준비 중이였어서 교육을 수강했습니다. 또한 경험란으로 공백기 기간을 증빙하고자 작성하였습니다.)
궁금증이 남았나요?
빠르게 질문하세요.